_CMNT/Hermes N. Dwight

에르메스 N. 드와이트

문설림 2019. 4. 1. 15:05

 

" 우리, 친구지? "

 

 

「외관」

에르메스, 하면 첫째로 생각나는 것이 단정, 또 단정이었다. 수려한 용모와 단정한 몸가짐. 품위있는 학생이라고 하면 다들 그를 빠짐없이 거론하곤 했다. 색이 빠진 듯한 옅은 회갈색 머리칼이 직선으로 떨어졌다. 햇빛을 받으면 모래 위에 원석들이 빛을 비추는 것 마냥 자잘한 빛이 어른거렸다. 하얀 피부는 그 집안의 특징인 것 같았고, 녹빛 눈이 호선을 그리며 밑으로 떨어졌다. 나른하고 순한 인상의, 뭐라더라. 골든 리트리버? 그런 느낌. 항상 미소를 머금은 입꼬리는 떨어지는 것을 본 사람이 손에 꼽는다고 하던데. 한눈에 봐도 착하거나, 멍청해 보이는 인상을 가지고 있던 아이다.

공평, 차별보다는 토론으로. 헬가의 기숙사 교복을 입은 아이였다. 단정한 옷매무새와 완벽하게 각이 잡힌 와이셔츠. 변형하거나, 다르게 입지 않은 정석적인 옷걸이. 넥타이 하나 허투루 매는 일이 없었다. 덕에 교수들은 퍽 마음에 들어 하기도 했더라. 아래는 고동색 로퍼구두를 신었다.

 

「이름」

에르메스 니아 드와이트 ( Hermes Neah Dwight )

 

「나이/학년」

17세 / 7학년

 

 

「성별」

M

 

 

「키/몸무게」

178cm / 70kg

 

 

「출신」

마법사 가정 출신

  

드와이트 가( Dwite/Dwight 家 )

마법사로써 오래된 역사를 가진 명문이었다. 뛰어난 마법사를 매우 많이 배출했으며, 그 가문에 속한 자는 영롱한 녹안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드와이트 가문은 마법사 세계에서 혈통에 차별을 하지 않는 가문으로 유명했으나 사실 비마법사 가문의 우호적 관계 때문에 대외적으로만 그런 입장을 취했던 것임이 드러나며 자연스럽게 어둠의 마왕과 함께 가세가 기운 가문 중 하나. 

하나 특이한 점이라면, 드와이트 가문은 '래번클로' 기숙사 출신들만 모여 있다. 다른 기숙사에 배정되는 일은 거의 없었으며 있더라도 방계로, 혹은 아예 집안에서 쫓아내는 관습이 있었다. 그렇게 쫓겨난 자들은 드와이트(Dwite)가 아닌 드와이트(Dwight) 라는 표기를 사용한다. 

 

 

「성격」

Keword. 다정한 / 매너와 친절 / 정의로운 / 여유 / 사람을 잘 믿는 / 좋은 청자 / 웃음

 

 

「지팡이」

밤나무(Chestnut)  / 유니콘의 털 / 9.5 인치 /  굽히지 않는(Unbending)

에르메스의 지팡이는 주인을 닮아 따듯한 갈색으로 올곧게 똑바로 서 있다. 다정하지만 외골수같은 그의 성품을 단번에 보여주는 지표 쯤. 지팡이 손잡이 쪽에는 작게 이니셜이 조각되어 있다.

 

 

「기타」

0 0 1. BIRTH 

711117. 전갈자리. 탄생화, 머위(Sweet-Scented Tussilage).

 

0 0 2. 국적

영국 국적, 영국인.

 

0 0 3. 호

약초학 수업과 약초들. 특히 맨드레이크를 좋아한다. 

단정한 것. 정리된 것을 좋아해 저가 쓰는 공간은 깔끔하기 그지없다고. 양피지 한장조차 빳빳하게 사용하는것을 보니 약간의 강박증마저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로스트 비프, 웰링턴. 그리고 정어리 요리. 그가 좋아하는 음식들.

차 종류. 티타임을 가지면서 과제를 하거나 약초학을 공부하는 것, 같은 기숙사 친구들과 토론하며 차를 마시는 것 또한 좋아한다고.

퀴디치. 6학년때까지는 선수로 뛰었으나 지금은 아니라고. 관람은 좋아한다.

 

0 0 4. 불호

시끄러운 것.

정리되지 않은 것.

차별.

토마토.

무력.

자신의 가문.


0 0 5. 형제

Euterpe N. Dwite(에우테르페 니아 드와이트). 

15세로, 호그와트 5학년 래번클로 기숙사 재학 중. 이복 여동생이다. 가문을 싫어하는 에르메스도 여동생은 꽤 아끼고 있다고.

 

0 0 6. 약초학
에르메스는 특히 약초학에 조예가 깊었다. 직접 마법약을 약초로 만들거나 주스를 만들어 마시곤 했다. 주스는 제 딴엔 건강식이라며 좋아하지만 옆 친구들은 한번 먹어 본 이후로는 절대 다시 눈길도 주지 않는다(...)

 

0 0 7. 인칭 / 애칭
에르메스는 누군가를 부를 때 ' 친구 ' , 혹은 이름을 불러 친근함을 표시했다. 에르메스의 애칭은 헤리. ( Heri ) 헤리, 하고 불러주는 것을 좋아한다. 선호하지 않는 애칭은 미들네임과 성씨. 이름으로 불러주는 것을 원한다.

 

0 0 8. 예술
제가 있었던 가문의 영향 중 하나. 음악과 미술에도 관심이 많다. 노래는 어느정도 잘 부르기도 하고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배워 음악쪽에는 꽤 재능이 있다. 미술 쪽도 마찬가지.

0 0 9. 비밀
대부분 물어보면 가르쳐준다. 구태여 거짓을 말하지도 않는다. 다만, 물어보기 전까지 저가 나서서 이야기해주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그러나 하나, 그도 웃으며 입을 다무는 것은 가문에 대한 것이다. 그저, 너무 옛날에 나와버려서 아무것도 모른다는 입장.

 

0 1 0. 기타

순간이동 시험에 합격해 순간이동 면허가 있다.

잠버릇이 있다. 가끔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잔다(...)